여행/2012 paris2012. 12. 9. 21:23

월요일 아침 비행기로 파리에 가서, 도착한 것은 월요일 저녁, 열두 시간 비행동안 잠을 못자서 거의 제정신이 아닌 상태였지만

그저 좋다고 웃으면서 숙소를 찾아갔었어요.

그리고 둘째 날인 11월 6일 아침.

 

 

 

시차적응이 안되어 새벽부터 깨어있다가, 아침밥 먹고 동네 산책에 나섰습니다.

눈 앞에는 이런 풍경들이 펼쳐졌고요,

숙소 근처 지리를 탐방하려는 거였는데요. 그게 결국 마레 지구....

패션과 쇼핑의 거리, 즐비한 음식점과 카페들,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물이 너무 좋았어요,.;;

(이 물은 무슨 물이겠습니까.)

겨울 날씨인데다 우기라고, 엄청나게 걱정하며 도착한 첫 날의 행보를 환영하듯

새파란 하늘에, 길거리에 정말 말 그대로 훈남들이 쫙 빼입고 깔려있어서.,,

기운없는 여행객에게 기운을 붇돋워 주는 멋진 산책이었습니다.

그치만 사람 사진은 제대로 찍은게 거의 없어서요.. 아껴놓고 혼자 볼 거에요!

 

 

 

 

 

이건 숙소 근처, 샤틀레 역 앞이에요.

사실 이렇게 화창한 날은 얼마 되지 않았어요. 17일이나 묵었지만.... 역시 우기는 우기라서 비는 안와도 흐린 날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쉬다가 다시 천천히 나간 저녁산책. (해가 5시반에 져요....)

 

 

 

 

이 멋진 건물은 시청이에요.

시청이 관광지로 유명하다니, 싶었지만. 정말 유명할 만 하지요.

숙소에서 걸어서 10분 내외에 시청이 있었어요. 첫 날 시청과 세느강변까지 산책하며 방향을 잡은 덕에,

여행 내내 항상 이 근처에서 버스를 타고 오가며 편하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이 앞에서 출발하는 버스 노선이 많았거든요.

시청과 샤틀레 광장, 쟈크 탑, 퐁피두 센터가 집에 돌아가는 이정표가 되어주었던 덕에, 지금도 이 사진을 보니 얼른 장 봐서 숙소에 들어가야 할 것 같네요.

 

 

 

 

Posted by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