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6.01.26 새해에도 여전히.
  2. 2016.01.04 도쿄에서 다녀왔던 화방들
daily drawing2016.01.26 22:48

밀린 드로잉을 올리며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1월 1일과 설날 사이의 이 시기는 항상 얼레벌레 허둥지둥 지나가네요. 게다가 엄청난 한파에, 웅크리고 숨었다가 감기도 앓다가...
그래서 좀 느려지고 뜸해졌습니다만 여전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밀려있는 인스타그램 드로잉 사진들을 정리하다보니, 띄엄띄엄이지만 거의 2년동안 해왔어요.
처음 노트부터 펼쳐보면, 그사이에 조금 다양하고 가벼워졌고요.
꾸준히 손대다 보면 또 다른 느낌들도 나오게 되겠지요. 계획은 없지만 어딘가로 나아가기를 기대하면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유니~
好きなモノ2016.01.04 18:22

얼마전, 몇 몇 분들과 얘기나누다 생각나서 올려둡니다.

지금 꽤 오래 안갔지만 예전에 도쿄 여행을 몇차례 다니며 들렀던 화방쇼핑 정보 살짝.

[긴자-이토야] 굳이 정보를 올릴 필요도 없이 유명한 거대 문구센터죠. 그야말로 문구 백화점 느낌.

이토야까지 가셨다면 바로 근처의 [겟코소(月光壮)] 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일본에서 처음 물감을 생산했다는 오래된 화방. 오리지널 자체제작 물감, 스케치북, 연필, 아주 예뻐요. 요즘 서울에서도 가끔 보여요.
긴자는 명품브랜드 거리라고 패스하는 분들 많으신데, 구석구석 이런 유서깊은 가게들이 있어요.
주소는 銀座 8, 7-2. 月光壮 1-3호점으로 나뉜 작은 갤러리도 있습니다.

시부야, 신주쿠에서 들렀던 [도큐핸즈]
마트처럼 생활용품 전반을 커버하는데, 문구-화방용품도 한 층 전부 있을정도라 꽤 있습니다.
드로잉용품이나 간단한 수채도구, 붓 정도는 있고 일반적인 여행코스에서도 들를만한 곳이라 우르르 여행할때도 들러볼만한 곳.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화방.
시부야에서 들렸던 [우에마츠 (ウエマツ]


서울에서도 알파문구 말고 인사동의 필방들에 찾아가시는 분들을 위한 팁.
도쿄예대 근처에 가면 몇군데 화방이 모여있습니다만 그쪽을 따로 갈 시간이 없을때, 시부야 역 근처 (관광코스인 하치코 출구와는 반대방향이지만) 우에마츠 를 가곤 했어요.
http://www.shibuyamiyamasu.jp/uematsu/main.html
주소는 다시 한번, 渋谷 2-20-8
그리 크지 않은 규모입니다만 자체 브랜드의 분채, 석채 를 진열하고요. 색깔별로~입자별로. 아교나 기타 다른 재료들도 꽤 있었습니다. 길상 봉황 등등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브랜드 외에 처음본 것들도 꽤... 드로잉 용품과 수채화 도구들도 한쪽에 구비되어있고요.
도쿄 토박이 언니가 미대 친구들이 다니던 곳 이라고 데려가줬으니 어느정도 대중적인 화방일듯.
온라인숍은 없고 정확한 정보를 알면 통신판매 주문은 가능하다고 해요. 일본어나 영어 메일로 문의.

그리고 조금 떨어진, 혹시 요코하마에 가신다면 [산키치]도 있습니다.
산키치는 온라인 숍도 있고 구매대행등등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국에서 주문할수도 있어요.
http://www.sankichi.com/smp/


여기도 자체 브랜드의 오리지널 상품들이 있고 수간채색과 석채가 다양합니다. 요코하마는 도쿄여행에 끼워넣는 분들도 많으니 올려둡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유니~

티스토리 툴바